메뉴 건너뛰기

close

기자회견을 진행하는 대경대진연 회원들
 기자회견을 진행하는 대경대진연 회원들
ⓒ 남준현

관련사진보기


2일 대구경북대학생진보연합(이하 대경대진연)은 대구 2.28기념중앙공원에 있는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2022 대선 정책 온라인 발표대회 선포 대학생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대경대진연은 이번 대선 정책 온라인 발표대회에서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저지에 관한 정책을 영상으로 제출할 예정이다. 대경대진연 박규준 회원은 국민이 간절히 요구하는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저지를 위한 정책을 만들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우리를 위한 정책을 꿈꿉니다. 반일은 어떤 국민도 반박하지 않는 당연한 가치이며 방사능 오염수 방류 반대는 모든 국민이 간절히 바라는 일입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일본의 행보가 얼마나 극악무도한 것인지 각인시킬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신은진 회원은 이번 대선을 조국 통일 대선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호소했다. "우리 사회 모든 문제의 핵심 분단을 끝내버리고 존엄 있는 세상, 자주로운 세상을 만들어나갑시다. 남과 북이 힘을 합쳐 우리의 운명을 개척해나갑시다. 조국 통일을 이뤄낼 후보를 뽑읍시다"라며 대통령을 탄핵한 우리 국민의 힘으로 새로운 세상, 적폐를 청산하고 온 겨레가 하나된 세상을 만들자고 했다.

대경대진연은 기자회견문에서 "자주·통일·적폐청산은 국민적 염원이며 시대적 요구입니다. 저희 대학생들은 2022년 대선에서 관련 정책들이 약속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대통령 후보가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민심을 반영한 대선 정책을 직접 만들고 적극적으로 정책 협약까지 이뤄내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는 청년 학생들이 되겠습니다"라고 결의했다.

2022대선 정책 온라인 발표대회는 오는 6일 4시 한국대학생진보연합 유튜브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태그:#대통령 선거, #일본방사능오염수방류저지, #대선정책, #11월6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대구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