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회의실 배경판에는 이날부터 대선후보 선출 모바일투표가 진행되는 후보들의 사진이 걸려 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회의실 배경판에는 이날부터 대선후보 선출 모바일투표가 진행되는 후보들의 사진이 걸려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당원 모바일 투표가 1일 시작된 가운데 첫날 투표율이 43.82%를 기록, 뜨거운 경선 참여 열기를 확인시켰다.  

국민의힘 대통령후보자 선거관리위원회는 1일 당원 선거인단 모바일 투표 첫날 투표율이 43.82%라고 발표했다. 유권자 56만9059명 중 24만9367명이 이날 오후 5시까지 투표를 완료했다. 지난달 6일 국민의힘 2차 컷오프(예비경선)를 위한 모바일 투표 첫날 투표율 38.77%를 뛰어넘는 수치다. 

이준석 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 도중 "지금 저희 모바일 투표가 시작됐는데, 서버가 터졌다고 한다"며 흥분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그는 "(오전) 10시 기준 17% 정도 투표가 이뤄졌다는데, 굉장히 빠른 숫자이고, 그만큼 투표 개시를 기다리는 당원들이 많았다(는 것이다.) 어느 때보다 열기가 있고, 관심이 많은 경선이었다고 자평한다"며 "아직 투표 안 한 분들이 최대한 참여해 우리 후보가 선정됨과 동시에 많은 당원과 국민의 지지를 받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오는 2일까지 당원 모바일 투표를 시행한다. 모바일 투표에 참여하지 않은 당원 대상으로는 3일~4일 전화투표(ARS)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실시되는 일반인 여론조사는 ARS가 아닌 전화면접 형태로 이뤄진다. 국민의힘은 당원 투표 결과와 일반인 여론조사 결과를 절반씩 합산해 오는 5일 대선 최종 후보를 결정한다. 

태그:#국민의힘, #이준석, #대선, #투표
댓글2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