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2021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 행사 포스터
 2021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 행사 포스터
ⓒ 문체부

관련사진보기

 
국내 80여 개 기업이 참여해 13개의 새로운 관광 직업을 소개하며, 채용정보 제공, 온라인 취업 상담도 지원하는 '리뉴얼(Renewal) 관광산업, 리얼(Real) 일자리 2021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 한국호텔업협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등 11개 관계 기관 등과 함께 10월 28일부터 11월 19일까지 여는 이번 박람회는 공식 누리집(www.tourjobfair.com)과 에이티(aT)센터(11. 16.~17.)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에는 단계적으로 일상 회복을 준비하고 있는 여행업, 관광숙박업, 마이스(MICE)업 등 국내 주요 관광기업 80여 개사가 참여한다. 공식 누리집에서는 참여 기업을 소개하면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카카오 채널을 활용한 양방향 상담을 지원한다.

문체부는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여 기업의 취업 정보뿐만 아니라 최신 관광 흐름에 따라 공정여행 전문가, 무장애 관광안내원, 관광 거대자료(빅데이터) 분석가, 관광 가상현실(VR) 콘텐츠 전문가, 디지털 총괄 안내(콘시어지) 서비스 기획자 등 새로운 관광 직업 13개를 현재 종사자가 알기 쉽게 소개한다"고 안내했다.

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분석, 인공지능 모의 면접, 온라인 그룹 면접 연습 등의 취업 상담 지원을 통해 이력서 접수부터 화상 면접까지 진행한다.

단계적 일상 회복에 대응한 현장 행사도 이어진다.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에이티(aT)센터 제1전시장에서는 관광업계의 주요 기업들이 참여하는 소규모 '기업 채용관'과, 관광 분야 공공기관과 대기업의 채용설명회를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10월 28일부터 박람회 공식 누리집(www.tourjobfai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황희 장관은 "최근 높은 백신 접종률과 함께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코로나 이후 관광산업에도 다양한 변화들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급변하는 미래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관광산업의 미래형 일자리 창출과 디지털 혁신 관광 인재 양성 등 관광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