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용인시와 에버랜드 관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모습
 용인시와 에버랜드 관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모습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가 에버랜드와 지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나선다. 

용인시는 22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관계자와 국내외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에버랜드에서 열린 '용인관광 활성화 방안 간담회'에는 백군기 용인시장과 한승환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대표이사, 정병석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백 시장 등은 이 자리에서 에버랜드와 용인의 관광자원을 연계한 패키지 상품개발과 체류형 수학여행단 유치 등 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 각종 매체를 활용한 공동 홍보방안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이와 함께 백 시장은 국내 최초로 멸종위기종인 자이언트 판다의 자연번식에 성공하고 판다의 성장에 노력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기여한 강철원 삼성물산 사육사에게 관광진흥 유공 표창을 수여하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에 강철원 사육사는 첫 자연번식 판다인 '푸바오'의 육아 과정이 담긴 포토에세이 <아기판다 푸바오>를 시에 기증했다. 

아울러 지난 6월 다섯 쌍둥이로 태어나 코로나19로 지친 관광객들에게 위로와 행복을 주고 있는 한국호랑이 오둥이의 보금자리를 방문해 사육사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승환 대표이사는 "아기판다 푸바오와 한국호랑이 오둥이에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용인시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찾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백군기 시장은 "용인의 관광 활성화와 지역 경제 활력을 위해 에버랜드와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관광객 안전을 최우선 삼아 방역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