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박승원 광명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 광명시

관련사진보기

 

경기도 광명시가 '단계적 일상회복' 준비에 나섰다. 오는 11월 초 발표될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 로드맵에 따른 조치다.

22일 광명시는 박승원 시장을 단장으로 상황관리 총괄반, 비상방역 대책반, 행정지원반, 예방·대응지원반, 생활안전 지원반, 일상회복 홍보반 등 6개 반으로 '일상 회복 추진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일상회복 추진단은 상황관리총괄반인 안전총괄과를 중심으로 광명시 전 부서가 참여하며 예방접종, 자가격리, 재택치료 등을 위한 코로나19 대응기구를 재편성하고 방역체계를 재정비 한다.

특히 오랜기간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한계상황에 몰린 자영업자와 취약계층이 코로나19 상황 이전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 양극화 극복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박 시장은 "지금까지 방역수칙 준수와 예방접종 등에 적극 협조해 주신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철저하고 체계적인 준비로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을 회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10월 21일 기준 광명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율은 69.6%로 9월말 기준 인구 29만4895명 중 20만5194명이 접종을 마쳤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궁금한 게 많아 '기자' 합니다. 르포 <소년들의 섬>, 교육에세이 <날아라 꿈의학교> 지은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