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하남시가 (사)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공정무역도시 재인증을 통과했다.
 경기 하남시가 (사)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공정무역도시 재인증을 통과했다.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는 (사)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공정무역도시 재인증을 통과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정무역은 공평하고 윤리적인 소비로 저개발국 생산자와 노동자의 빈곤을 돕는 사회적경제 운동이다. 

하남시는 2019년 공정무역도시로 최초 인증을 받았다.

하남시는 공정무역도시 인증 이후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공무원, 성인 등 다양한 세대와 계층을 대상으로 공정무역 도시 교육을 제공했다. 

또 공정무역 캠페이너 양성과정 운영,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오프라인 캠페인과 홍보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 같은 성과를 높게 인정받아 지난 9월 공정무역도시 인증신청 후 심사를 거쳐 이번에 공정무역도시로 재인증을 받은 것이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이번 공정무역도시 재인증을 통해 시 공정무역협의회는 물론 마을공동체와 협업을 강화하고, 14개 동 유관단체와 함께 지속가능한 하남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하남시를 환경교육·평생학습·여성친화 도시 추진과 공정무역 지원을 통해 시민과 자연이 어우러지고, 사회적경제가 상생·발전하는 도시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하남시, #김상호, #공정무역도시,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