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은수미 성남시장이 수소차에 충전 시연을 하고 있는 모습
 은수미 성남시장이 수소차에 충전 시연을 하고 있는 모습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은수미 성남시장이 10월 18일 오후 3시 성남시 최초로 구축된 갈현동 성남수소충전소에 방문했다. 

은 시장은 이날 충전설비를 둘러보고 수소차에 직접 충전 시연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은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기업의 ESG 경영과 기관의 친환경행정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됨에 따라 제1호 성남수소충전소의 준공은 큰 의미가 있다"며 "수소경제를 살려 먹거리 산업을 발굴하고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감축해 친환경도시 성남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성남수소충전소 준공으로 수소전기차의 보급활성화가 촉진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성남시에는 현재 158대의 수소자동차가 등록되어 있고, 그간 수소충전을 위해 타지역을 이용하며 많은 불편을 겪었던 운전자들의 고충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2025년까지 성남분당 2개소 등에 수소충전차 인프라를 확대 구축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갈현동 수소충전소는 성남시 중원구 갈현동 546-9번지에 건축면적 299㎡ 규모로 조성됐다. 작년 11월 착공, 지난 8일에 준공되어 오는 20일 이후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하루에 일반 승용차 100대(한시간에 10대, 충전시간 5~7분), 버스 20대(한시간에 2대, 충전시간 28분)를 충전할 수 있다.
 
은수미 성남시장이 갈현동 성남수소충전소 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은수미 성남시장이 갈현동 성남수소충전소 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