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미디어 경남N거제

관련사진보기


질병관리청이 12~17세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권장하고 있는 가운데 거제지역 한 학부모단체가 지난 12일과 14일 거제시청 앞에서 정부의 접종 정책을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다. 

이날 미래희망세움학부모연합(대표 김애란) 등 거제 학부모단체는 백신 부작용 의심 사례에 따른 원인도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교육 당국이 학부모들에게 자녀 접종을 독려하는 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거제에서도 백신 부작용 우려가 불식되지 않은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해 여성·청소년 및 임산부 접종 계획을 당장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질병관리청이 교육부를 통해 학교에 백신이 안전하다는 백신접종 안내문과 접종 예진표, 접종 보호자(법정대리인)시행동의서를 가정통신문으로 발송한 것은 개인의 선택을 떠나 접종독려 행위"라며 "예방접종 후 부작용 발생 시 부작용 고지 의무위반으로 민형사상 책임소재까지 있다"고 경고했다. 
 
ⓒ 미디어 경남N거제

관련사진보기


해당 공문 관련해 거제교육지원청은 별다른 입장이 없는 데다 문서의 생산도 없었다는 설명이다. 현재 해당 가정통신문 파일은 각 학교 홈페이지에서 삭제된 상태다. 

거제교육청 관계자는 "거제교육지원청은 학부모 단체가 문제삼고 있는 백신 접종 안내문과 접종 예진표, 접종 보호자(법정대리인)시행동의서 등의 문서를 생산한 사례가 없다"면서 "해당 문서발송은 경남도 교육청에서 생산·발송한 문서가 각 학교에 전달된 이후 각 학교에서 가정통신문을 통해 전달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미래희망세움학부모연합은 "소아청소년과 임산부에게 백신 접종을 강제하는 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단체는 현재 거제교육지원청 입구에 12~17세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반대하는 현수막을 게재한 상태며 오는 11월 초까지 매주 2회 거제시청에서 시위를 이어갈 계획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거제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거제, #거제신문 최대윤 기자, #고아청소년 백신, #백신부작용, #백신접종 반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단체회원으로 경남 거제시의 전반적인 현황 및 사건사고 등을 알리고자 함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