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가 14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경기도당 주요당직자 간담회'에서 당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가 14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경기도당 주요당직자 간담회"에서 당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에게 매우 불리한 재판 결과가 나오면서, 오히려 '대장동으로 인한 시선들을 이 재판 결과로 물타기 하는 것 아니냐' 이런 주장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윤 후보가 검찰총장 재직 중 받은 정직 2개월의 징계가 정당했다는 법원 판결을 두고 윤석열 캠프 측이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묻기 위한 정치적 판결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김병민 윤석열 캠프 대변인은 15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사건의 전체 진실을 규명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판결이었다고 본다"며 "가처분 신청의 판결과 1심의 판결이 달랐다는 지점들을 먼저 짚으면서, 1심 재판 결과가 사실에 근거한 판단보다 오히려 편향된 주장에 근거한 정치적 판결일 가능성이 훨씬 크다는 게 캠프 측 입장"이라고 밝혔다. 

그는 "총장직을 사퇴했기 때문에 재판 결과가 사실 아무런 실효적 영향을 미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판결 내용들이 다분히 정치적 모습들이 많다, 이렇게 저희는 판단한다"면서도, 실익이 없는데도 소를 취하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선 "법으로 임기 2년이 규정돼 있는 검찰총장을 징계로 찍어낼 수 있다는 선례가 남게 된다면 정치권역에서 얼마든지 검찰을 장악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강변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국감대책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윤 후보에 대한 징계가 정당했다는 법원의 판결 나왔는데, 판결이 정당했다고 보나. 여권에선 후보직 사퇴까지 주장하는데 어떤 입장인가'라는 질문을 받고 "제가 아직 판결문을 보지 못해 말씀드릴 수 있는 입장이 아니다. 됐나?"라고 답변을 회피했다. 

"당 없어져야" 발언 관련 캠프 측 "정권교체 위한 의지 표현"
 
국민의힘 원희룡(왼쪽 사진부터), 유승민, 윤석열, 홍준표 대선 예비후보가 11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 KBS 광주방송총국에서 호남권 합동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2021.10.11 [공동취재]
 국민의힘 원희룡(왼쪽 사진부터), 유승민, 윤석열, 홍준표 대선 예비후보가 11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 KBS 광주방송총국에서 호남권 합동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2021.10.11 [공동취재]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하지만 재차 '윤 후보 측에서는 법원이 대장동 게이트에 대해 물타기 하기 위함이라고 비판했는데, 법원이 이를 고려했다고 보나'라는 질문이 나오자 "그럴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당시 징계가 진행됐던 사정을 반추하면, 매우 정치적 판단으로, 억지로 추미애 (다시 법무부) 장관이 밀어붙였던 사정이 그대로 드러나 있다. 판결 내용을 일반상식 수준에 비추면 납득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 대변인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이런 정신머리부터 바꾸지 않으면 우리 당은 없어지는 것이 맞다"는 윤 후보의 발언과 관련해선 정권교체를 위한 의지의 표현이었다고 해명했다. 

그는 "지엽적인 문제로 상대 후보를 끌어내리기에 혈안이 돼 있는 모습들에 대해 당원들의 비판이 쏟아지고 있는 현실을 지적한 것이다. 모두가 정권교체를 위해서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 한다는 강한 의지의 표현이었다"며 "흔히 말하는 막말이나 그런 측면에서 나갔던 것이 아니라, 진정성 있는 우리의 경선과정을 가져가기 위해 나름대로 강조됐던 측면들을 언급했다고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사과나 정정(할) 사항은 아니다, 이렇게 이해하면 되나'라는 라디오 진행자의 말에 김 대변인은 "윤 후보를 이 당에 들어오라 하고, 또 함께 국민의힘에서 대통령 선거를 치러야겠다고 수차례 언급했지만, 실제 당에 들어오고 나서 비판적인 언사들을 쏟아내는 모습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다시 한번 환기하는 발언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태그:#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추미애, #대장동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