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2일부터 15일까지 4일 동안 2021년 인천직업교육박람회 'i-Job 랜선 박람회'를 연다. 

직업교육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천형 직업교육(i-Job)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열린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열리며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함께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는 인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입학정보나눔터(https://www.인천직업계고.kr) 랜선 TV와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통해 온라인으로 다양한 교육활동을 체험하고 상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인천시교육청은 "직업계 29개교의 동영상, 360°VR, 학교소개 자료, 직업계고 지원정책 등이 소개돼 초·중교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직업교육 이해와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는 학교를 찾아가 가상현실 속에서 진로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플레이존·증강현실이벤트존·랜선 TV존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 및 직업 선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훌륭한 청년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은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2021년 인천직업교육박람회 'i-Job 랜선 박람회'를 연다.
 인천시교육청은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2021년 인천직업교육박람회 "i-Job 랜선 박람회"를 연다.
ⓒ 인천시교육청

관련사진보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