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한국장학재단 제5대 이사장에 정대화(64) 전 상지대학교 총장이 1일 취임했다.

정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 학사, 동 대학원 정치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국회 정책연구원, 사학분쟁조정위원회 위원, 상지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했다.

정 이사장은 임기 내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의지와 능력에 따라 고등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문재인 정부의 교육 공공성 강화 정책을 바탕으로 대학생 등록금 및 주거비 부담경감 지원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 이사장의 취임식은 지난 1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한국장학재단 대회의실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정우 이사장의 후임으로 취임한 정 이사장은 한국장학재단 임원추천위원회의 공개모집과 심사, 교육부장관의 제청을 거쳐 대통령이 임명했다. 임기는 2024년 9월 30일까지 3년이다.

한편 한국장학재단은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2009년 5월 7일 설립된 교육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주요 기능은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지원, 대학생 기숙사 등 학생복지 시설 설치·운영, 인재육성을 위한 지원, 대학 등록금 및 학자금 지원 통계 현황 조사·분석, 학자금 재원 조성을 위한 채권 발행 및 기부금 모집·관리 등이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