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왼쪽부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
 왼쪽부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
ⓒ 오마이뉴스

관련사진보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가 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를 향해 후보직 사퇴와 특검 수사 수용을 촉구했다. 윤 후보는 "'1원도 받지 않았다'라고 말하지만 여러 가지를 종합해 보면 일어난 모든 일의 최대 수혜자는 이재명 지사"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같은 날 "자기들(국민의힘)이 이런 일에서 안 해먹은 일이 없으니 '이재명도 해먹었을 거'라 생각하는 거"라며 "돼지 눈에는 돼지만 보인다"라고 일갈했다.

선공에 나선 건 윤 후보다. 그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 지사가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으로 지목받고 있다"며 "대장동(개발)을 최대 치적으로 내세우면 '설계 내가 했다'던 이 지사는 대장동 게이트 문제점이 드러나자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한다, (몸통 지목은) 자초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의 핵심인물로 꼽히는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에 대해서도 윤 후보는 "유동규는 이 지사와 한몸이다, 이 지사는 그를 경기도 최고위직 중 하나인 '경기관광공사' 사장으로 발탁하기도 했다"며 "이 지사는 그를 측근이 아니라고 부정하는데, 유동규는 유길동이냐, 왜 측근이라고 하지 못하냐"고 날을 세웠다.

그는 화천대유 최대주주인 김만배씨가 이 지사의 '공직선거법 위반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권순일 전 대법관과 만난 사실을 거론하며 "국민은 '재판 거래'와 '사후 수뢰'를 의심하고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는 "권순일 대법관은 (이 지사에 대한) 유죄 판결을 무죄로 바꾸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사람"이라며 "그 후 권순일 전 대법관은 화천대유 고문변호사가 되었고 월 1500만원을 받았다, 국민은 김만배가 이 지사의 지시를 받았을 것이라 의심한다"고 짚었다.

윤 후보는 "권순일, 김만배, 유동규가 없었다면 오늘날 여당 대선 후보 선두 이 지사가 있을 수 있었겠냐"며 "이 지사는 지사직은 물론이고 후보직까지 내려놓고 특검 수사를 받으라"고 촉구했다. 이어서 그는 "국민의 분노가 들리지 않냐, 대선 주요 후보가 중대 범죄 몸통 혐의를 받고 있는데 대선을 제대로 치를 수 있겠냐"며 "문재인 정권이 장악한 검경, 공수처에 구원 요청하지 말고 깔끔하게 특검 수사 받고 역사의 심판대에 서라"고 말했다. 

'재판 거래' 의혹에 이재명 "내가 노스트라다무스냐" 일갈

그러나 이 후보는 '이재명 몸통설'을 주장하는 국민의힘에 대해 "애처롭다"고 반응했다. 

그는 이날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경기도 공약 발표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부처 눈에는 부처가 보이고 돼지 눈에는 돼지가 보인다"며 "자기들(국민의힘)이 이런 일에서 안 해먹은 일이 없으니 '설마 이재명이 안 해먹었을까 생각하는 거다, 돼지니까"라고 힐난했다. 

이어 "본인들이 부정부패 세력이니 다른 사람이 이렇게 큰 이익을 두고 부정부패 하지 않은 걸 상상도 못한다"라며 "지금 도둑이 도둑질을 왜 제대로 못 막았냐고 주장하는 것이다, 민간 개발로 100% 이익을 민간이 가져가게 하자고 했던 것도 국민의힘, 공공개발한다니까 (의회에서) 부결시켜 막은 것도 국민의힘, 민간업자와 이익을 나눠 먹은 것도 국민의힘"이라고 쏘아 붙였다. 

이 후보는 "이런 뻔뻔한 적반하장이 국민들에 통할 거라고 생각하는 그분들을 보면 애처롭다, 기가 막히다"고 말했다. 

특히 '재판 거래' 의혹에 대해 이 후보는 "이재명 만물창조설을 넘어 이재명 예언자설이냐, 내가 노스트라다무스냐"며 "내가 2019년에 기소돼서 유죄판결 받을 걸 예측하고, (권순일 변호사가) 대법관이 될 가능성이 있으니 대비해 이익을 줬다는 거냐"며 황당함을 감추지 않았다.

그러면서 "(오히려) 미래를 예측 못해서 참혹하게 당하고 있는 거다, 이런 식으로 공격 당할 줄 알았으면 성남시장을 계속해서라도 공영 개발 했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 후보는 "묵묵하게 이 사안을 판단하는 국민들은 오히려 '(국민의힘 측이) 참 못됐다, 이재명이 열심히 싸우나보다' 하실 거"라며 "(대장동 개발 이익을) 100% 민간에게 주자는 세력과 고군분투해 5500억원 이라도 성남시민에게 돌려준 유일한 사람이 (나라고) 생각하실 거다, 정말 부정행위를 했다고 생각하시면 (나를 향한) 선호가 유지가 되겠냐"고 일축했다. 

태그:#윤석열, #이재명, #대장동 개발, #대장동 게이트
댓글2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