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배달의 진주’.
 배달의 진주’.
ⓒ 진주시청

관련사진보기

 
경남 진주시는 오는 5일 전국 최초로 배달앱 전용 상품권인 '진주형 배달앱 상품권'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배달앱 전용 상품권은 진주형 배달앱인 '배달의 진주'와 '띵동'에서만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며 10% 할인된 전용 상품권이다.

진주시는 한국간편결제원 및 앱 개발사와 협의해 준비를 완료하여, 10억원 규모로 발행하게 된다.

진주형 배달앱 상품권은 비플제로페이, 올원뱅크 등 제로페이 앱에서 구매할 수 있고, 1인당 구매한도는 월 20만원, 사용기한은 구매일로부터 1년이다.

이번 진주형 배달앱 상품권 출시기념으로 10월 5일부터 31일까지 한달 간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과 연계한 캐시백,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캐시백 이벤트는 기간 중 5000명을 대상으로 매주 2만원 이상 결제 건에 대해 선착순 1250명에게 그 다음주 수요일에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으로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기간 중 2만원 이상 결제건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다음달 초 100만 원 상당의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형 배달앱 전용 상품권은 소상공인의 중개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고 시민들에게 10% 할인 혜택이 있는 진주형 배달앱 이용을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진주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