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가보훈처(이남우 차장, 왼쪽 첫번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 가운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김상균 사무총장, 오른쪽 첫번째)
가 함께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가보훈처(이남우 차장, 왼쪽 첫번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 가운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김상균 사무총장, 오른쪽 첫번째) 가 함께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국가보훈처가 28일 오후 4시, 서울 중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지원센터에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올해 독립유공자 후손 50명을 선정해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국가보훈처는 "이번 업무협약은 독립유공자 후손에 대한 장학금 지원을 통해 자긍심 고취와 건전한 사회인 육성에 기여하고, 이를 통한 보훈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 자리에서 진행된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애국지사 고(故) 박정양 님의 증손자 박찬민 학생, 순국선열 고(故) 송정호 님의 증손자 이찬희 학생, 애국지사 고(故) 이기송 님의 외고손 오민기 학생이 장학생 대표로 참석하여 장학금을 받았다.

박정양 애국지사는 1920년대 전반 만주 대한통의부의 국내지부를 결성하면서 독립운동을 전개하였고, 송정호 순국선열은 전남 보성 출신으로 안규홍의진에 참여하여 활동하였으며, 이기송 애국지사는 1919년 3월 23일 둔남면 오수리 장터에서 일어난 독립만세운동을 이끌었다.

이날 장학생 대표인 박찬민 학생은 "독립유공자 후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학업에 매진하여 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밝힌 것으로 국가보훈처는 전했다.

장학금 전달에 이어 보훈처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감사패는 이남우 보훈처 차장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대표에게 전수했다.

이남우 보훈처 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 제도에서 지원이 미치지 못하고 있는 독립유공자 증손과 고손 자녀분들이 혜택을 받게 되어 더욱 의미있게 생각한다"라며, "보훈처에서도 자주독립을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에게 합당한 예우를 통해 국민의 애국정신과 민족정기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스타벅스, #국가보훈처, #장학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