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9일 곽상도 의원의 아들이 화천대유로부터 퇴직금으로 50억 원을 수령한 논란에 대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말씀한 대로 이미 곽상도 의원은 의원직을 수행할 수 있는 최소한의 도덕적 명분이 무너졌다"라며 "이준석 대표는 (김기현)원내대표에게 지시해서 우리 양당 원내대표 합의로 제명 처리할 수 있도록 하자"고 공개 제안했다.

송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송 대표는 "곽상도 의원은 그동안 조국 전 장관 딸 문제나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제를 비롯해 거의 흥신소 직원처럼 조그만 것도 깨알같이 비판하고 공격해왔는데, 어떻게 아들 해명서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려놓고 옹호하고 있는지 정말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송 대표는 "국민의힘은 정치적 소재로 우리 당 후보를 공격하기 전에 내부 자체 조사를 통해 확실한 징계 문제를 처리해야 할 것"이라며 "(곽 의원) 의원직 사퇴 처리를 분명히 한다면 구체적인 실천조치를 취해줄 것을 바라겠다"고 요구했다.

송 대표는 또 "특히 곽상도 의원 아들의 50억 퇴직금 사실을 미리 다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김기현 원내대표 등이 '화천대유는 누구겁니까' 백드롭을 걸어놓고 우리 당 이재명 후보를 공격한 것은 참 후안무치한 일"이라며 "이에 대해 공개 사과하라"고도 촉구했다.

태그:#송영길, #곽상도, #화천대유, #이준석, #김기현
댓글1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