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백군기 용인시장
 백군기 용인시장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대기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하는 친환경 자동차는 미래 세대를 위해서라도 보급이 늘어나야 한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23일 시청 하늘광장에서 열린 수소차 시승식에 참석해 "더 많은 시민들이 구입할 수 있도록 (친환경차)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시민들의 수소차 구입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에서 백 시장은 실내·외 디자인 등을 살펴본 후 운전석에 탑승해 직접 주행했다.

백 시장은 "직접 운전해보니 수소차는 내연기관 차량보다 조용하고 떨림이 적은 장점이 있다"며 "이달 문을 연 에버랜드 충전소를 계기로 관내 수소차 보급이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시승에 앞서 백 시장은 지난 9일 관내 첫 수소충전소인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 수소충전소를 찾아 시설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시는 업무용 차량으로 수소차 8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월부터 이달까지 시민들이 구입한 수소차 52대에 보조금을 지원했다. 

시는 이날 시승 행사와는 별도로 오는 28일까지 시민 50명을 모집, 10월5일부터 29일까지 무료 시승 행사를 운영한다. 운전경력 1년이 지난 만 21세 이상 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