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역 순회경선에서 연일 승기를 거머쥐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경기도지사. 그는 이대로 '대세론'을 굳힐 것인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이 대선행 티켓을 둔 팽팽한 신경전을 벌이는 가운데 누가 '선택받은 자'가 될 것인가.

대답하고 싶어 입이 근질근질한 당신. 나는 바보, 정치밖에 모르는 바보라면?

지금 바로 <오마이뉴스>의 정치 놀이터 '돗자리'로 오세요! 정치 '썰'을 풀 수 있도록 핵심 질문 찔러드리는 질문 요정 곽우신 기자, 해외에서 배워온 파워 리액션의 소유자 류승연 기자가 돗자리 제대로 깔아드립니다.

**************
 
오마이뉴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대선예측 퀴즈쇼 '돗자리'
 오마이뉴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대선예측 퀴즈쇼 "돗자리"
ⓒ 오마이뉴스

관련사진보기

 
대망의 1화. 첫 화의 주인공은 직선제 개헌을 쟁취하기 위해 일어난 민주화운동, 즉 1987년 6월 민주항쟁에 직접 참여했던 정부영 시민입니다. 현재 전국택배노조 우체국 인부천본부 사무국장을 맡고 있기도 한데요. 6월 민주항쟁 당시 시위대에게 간식을 나눠주기도 했던 기억이 그의 인생을 완전히 바꿔놓았다고 합니다. 그날, 그때, 거기선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었던 걸까요? 당시 역사를 함께 추억하고 싶은 분들은 필수 시청! 1987년엔 아직 태어나지 않아 6월 항쟁을 교과서로만 배웠던 MZ세대도 여기 주목!

'정치 썰'도 빼놓을 수 없죠. 택시기사 등 현장을 누비며 노동계에 몸담았던 그. 과연 현 대선 후보 중 누구의 손을 들어줬을까요? 아무도 예상치 못했던 답변이 펼쳐집니다.

영상을 끝까지 시청한 분들을 위해 5만원 상당의 상품권 20장도 대기하고 있습니다. 영상 속 포함된 퀴즈의 정답을 유튜브 영상 댓글에 남겨주시면 응모 완료!

또 영상을 보고 '나도 말할 수 있겠다' 싶은 분들, 유튜브 영상 댓글에 출연하고 싶다고 댓글을 달아주세요. 역대급 출연료가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출연하기만 해도 아무 조건 없이 100만원, 여기에 현장에서 내는 퀴즈 정답을 맞히면 추가 100만원까지, 총 200만원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 놀랍게도 보이스피싱이 아닙니다.

이런데도 참여를 안 하면, 정치밖에 모르는 바보에서 그냥 바보 되는 거 인정? 구독과 좋아요, 알림설정 눌러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 지금 바로 시청하세요.

[지난 예고편 보기] 본격 대선 예측 퀴즈쇼 <돗자리>, 몸풀기 문제는요 http://omn.kr/1v5rc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오마이뉴스 류승연기자입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