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함양산삼엑스포 개막식
 함양산삼엑스포 개막식
ⓒ 최상두

관련사진보기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10일 오전 9시 개막했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천년의 산삼, 생명연장의 꿈'이란 주제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31일간  정부 승인 국제행사로 열린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건강과 면역력이란 단어가 실생활에 중요한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함양은 다년간의 산삼축제를 개최한 노하우와 전국적으로 가장 뛰어난 산양삼을 보유하고 있어 항노화산업의 중심으로 발돋움을 꾀하고 있다. 이번 엑스포는 경남 신성장 동력산업의 핵심인 항노화산업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무대에서도 그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함양상림공원과 함양대봉산휴양밸리 일원을 무대로 산업전시, 학술회의, 공연이벤트, 체험행사 등 5개 부문 20개 테마 70여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엑스포 기간 동안 산삼과 항노화 관련 콘텐츠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산양삼의 우수성을 경험하고 만나볼 수 있는 전시관은 물론 산양삼 판매관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운영된다.

특히 전 세계적인 팬데믹 현상으로 인해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 가상현실(VR)전시관, 랜선 라이브무대, 비대면 수출 상담회, 온라인 판촉전까지 언택트 방식의 신규 콘텐츠를 강화했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지속됨에 따라 엑스포 공식행사와 밀접 접촉 가능성이 높은 일부 체험·이벤트 행사는 방역수칙 단계에 따라 축소하거나 취소하고, 실내 전시장·휴게관·학술회의장 등에는 보다 강화된 방역수칙이 적용된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온 군민이 염원하던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관리를 철저히 하여 행사기간 동안 안전하게 엑스포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개막식은 산삼TV(엑스포 공식 유튜브)에서 생중계하며 동시에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는 오후 3시 20분부터 시작하는 사전행사를 시작으로 공식행사가 끝나는 4시 30분까지 진행하며, 개막식이 생중계되는 동안 라이브 채팅창에 1회 이상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1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방문하고자 하는 관람객들은 서함양 하이패스전용나들목(IC)을 이용하면 제1행사장인 상림공원은 2분, 제2행사장인 대봉산휴양밸리는 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리산 엄천강변에 살며 자연과 더불어 함께 살고 있습니다 엄천강 주변의 생태조사 수달의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냥 자연에서 논다 지리산 엄천강에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