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강릉시가 월화거리 임당공원에 설치할 대형 꽃조형물 조감도
 강릉시가 월화거리 임당공원에 설치할 대형 꽃조형물 조감도
ⓒ 김남권

관련사진보기

 
강원 강릉시가 월화거리 임당공원에 대형 꽃조형물 설치하는 것에 대해 일부 시민들이 "이 시국에 적절하느냐"는 비판을 제기하고 나섰다.

강릉시는 3일 월화거리 임당공원에 2억 원을 투입해 2800㎡면적 규모로 꽃조형물 설치 및 화단 조성과 국화 화분 8500개를 배치한다고 밝혔다. 높이 7m~2m의 중·소형 크기로 설치되는 꽃 조형물은 시민들이 꽃 터널을 천천히 거닐 수 있도록 공간을 연출하고,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모양 꽃조형물도 설치해 포토존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일부 시민들 사이에서는 "이 시국에 줄을 서서 사진을 찍으라는 것이냐"며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

강남동에 거주하는 시민 A씨는 "지금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이고, 아직도 매일 20명 가까이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는 상황에서 사람들 모이라고 꽃 공원 조성하는 게 맞냐"면서 "꽃터널을 조성하고 나면 곧 출입금지 추가 인원을 배치해야 할 상황도 나올 것"이라고 우려했다.

또 다른 주민 역시 "일반 시국이면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지금 커피축제, 단오제 모두 온라인으로 하고 심지어 경포해변도 출입을 통제하는 마당에 2억원이나 들여서 한달간 보자고 꽃조형물을 설치하고 포토존을 설치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강릉시 관계자는 "입찰로 업체가 결정됐고 사람마다 보는 시각이 다 다르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좋은 시선으로 봐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릉시는 오는 9월 중순 꽃조형물과 꽃식재를 시작해 조성을 마친 뒤, 가을꽃 국화개화시기에 맞춰 국화화분 8,500개를 10월 초까지 배치완료할 계획이다.
 
 강릉시가 조성 예정인 꽃조형물 포토죤
 강릉시가 조성 예정인 꽃조형물 포토죤
ⓒ 김남권

관련사진보기


태그:#강릉시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