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화성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경기도 화성시 도서관에서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독서 문화 사업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각 시도별 도서관에서는 매년 가을의 초입인 9월을 독서의 달로 지정하고 독서 진흥 사업을 전개한다.

어깨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문화체육관광부), 설렌다, 책 읽는 너(2021 경기도 독서표어 공모전 최우수작) 등 재치 있는 독서 슬로건도 함께한다.

화성시 도서관에서도 화성시민 대상으로 약 70여 건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수정 경기대 교수의 왜 어떤 성격은 범죄로 이어졌는가와 유성호 서울대 교수의 한 번뿐인 인생, 어떻게 품위 있게 살 것인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이다랑 작가의 아이 마음에 상처 주지 않는 습관(진안도서관) 등 심리, 육아, 관계를 주제로 한 강연이 눈길을 끈다.

청소년 대상으로 <페인트>의 이희영 작가(왕배푸른숲도서관), <환경과 생태 쫌 아는 10대>의 최원형 작가(삼괴도서관)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빨강이들>의 조혜란(태안도서관), <수탉, 그 녀석>의 박이진 작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등 8명의 아동문학 작가도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함께 배우는 집콕 마술쇼(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책 읽는 마법사(송린이음터도서관), 클래식 전래동화 콘서트(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등 11건의 공연을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

다양한 전시도 열린다.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는 도서: 독립출판, 새로운 취향의 발견을 테마로 독립출판물을 소개 및 전시한다. 그림책 원화 전시(송산도서관 외 7개관), 국내외 아동문학상 수상 도서 전시(왕배푸른숲도서관)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동 전집, 인기 시리즈 도서 전질 대출(송산도서관), 내가 사랑한 문장들(봉담도서관) 등의 이벤트와 다양한 키트 활용 체험 행사도 도서관별로 준비했다.

화성시 도서관 관계자는 "여전히 코로나19로 활동이 자유롭지 못하지만, 도서관에서 준비한 독서의 달 행사 참여로 독서의 즐거움과 마음의 여유를 얻는 9월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독서의 달 행사는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하며, 도서관별로 다르므로 화성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정보를 확인 후 참여하면 된다. www.hscitylib.or.kr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독서의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