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상국립대학교는 8월 31일 오전 10시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에서 2021년 8월 말 정년·명예 퇴직하는 교수의 퇴임식 및 훈포장 전수식을 개최했다.
 경상국립대학교는 8월 31일 오전 10시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에서 2021년 8월 말 정년·명예 퇴직하는 교수의 퇴임식 및 훈포장 전수식을 개최했다.
ⓒ 경상국립대학교

관련사진보기

 
경상대 총장을 지낸 이상경 교수(화학)를 비롯한 경상국립대학교 교수 20명이 정년·명예퇴직했다.

경상국립대는 31일 오전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3층 다목적홀에서 '2021년 8월 말 정년·명예 퇴직 교수 퇴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년·명예 퇴직 교수와 권순기 총장, 한경호 총동문회장 등 필요한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엄격하게 지키며 진행됐다.

행사는 개식, 국민의례, 퇴직자 약력 소개, 훈포장 전수 및 꽃다발 증정, 감사패 및 기념품 증정, 축사, 퇴임사,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됐다.

8월 말 정년퇴직하는 교수는 김석근(불어불문학), 강길중(사학), 김정남(심리학), 박중양(정보통계학), 신블라디미르(정보통계학), 최진범(지질학), 이상경(화학), 김진석(식품자원경제학), 최정혜(유아교육), 채혜연(음악교육), 권해주(일어교육), 윤강구(일어교육), 이전(지리교육), 홍순찬(의학), 최완성(의학), 정용길(에너지기계공학), 장충식(해양경찰시스템학), 안국찬(자동차공학), 이석영(영어학) 교수 등 19명이다. 또 김진학 교수(나노신소재공학부)는 명예퇴직했다.

권순기 총장은 이날 기념식사에서 "평생동안 열정을 다 바쳐 학문연구와 후학양성, 그리고 국가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존경하는 선배 교수님께 경상국립대 모든 구성원의 마음을 모아 축하드린다"라고 했다.

권 총장은 "이제 현장에서는 한 걸음 물러나시는 만큼 좀더 냉정하고 객관적인 시각에서 통합대학의 발전을 위한 조언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권순기 총장은 또한 "명예교수로서 후학 양성에도 관심의 끈을 놓지 마시고, 우리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인생 경륜이 묻어나는 활동을 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