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광주시는 26일 천주교 수원교구와 '천진암성지 廣주 순례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 광주시는 26일 천주교 수원교구와 "천진암성지 廣주 순례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광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광주시가 26일 천주교 수원교구와 '천진암성지 광주 순례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광주시는 순례길 조성과 유지관리, 성지 순례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되며, 천주교 수원교구는 순례길 조성에 적극 협조하고, 광주 지역의 천주교 역사를 추가로 발굴하는 데 힘쓰기로 했다.

양 기관은 광주 순례길의 홍보와 운영을 상호 협력하는 것은 물론, 광주 순례길이 세계적인 문화유산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실무위원회를 구성해 유기적으로 협조키로 했다.

이를 통해 남한산성 순교성지에서 천진암성지로 이어지는 순례길을 산티아고 순례길과 같은 세계적인 명소이자 관광지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특히 광주 순례길을 조선백자도요지, 신익희 생가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해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스탬프투어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국내·외 천주교 신자들과 일반 시민들의 방문을 유도할 예정이다. 

코스에는 조선백자도요지, 신익희 생가, 허난설헌 묘, 위안부 역사관, 경안천습지생태공원, 천진암 성지 등 광주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신동헌 시장은 "남한산성~천진암을 잇는 광주 순례길은 전세계에서 오직 광주시만이 가지고 있는 유일무이한 자산이다"라며 " 천주교 신자는 물론 일반 관광객도 찾는 명품 둘레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 순례길은 자연·역사·문화 자원과 연계한 광주의 관광자원을 모두 둘러볼 수 있도록 설계된 총 121.15㎞ 길이의 길로 7개 코스의 역사문화 관광벨트로 구성할 계획이다.

태그:#광주시, #성지순례길, #신동헌, #천주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