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특허관련 교육이 온라인으로 진행 된다.

특허청 산하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기업·연구소 및 특허 법률사무소 관련업무종사자, 일반인,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10월 지식재산 교육과정을 실시한다.

제18기 특허정보 검색과정은 키워드 및 IPC 등을 이용한 특허정보검색의 이해와 선행기술조사 활용능력 배양을 위해 실시된다.모집인원은 30명이고 신청기간은 9월6일에서 17까지며 교육기간은 10월 7일부터 8일까지다.교육훈련경비는 9월 23일까지 납부해야하며 경비는 8만원이다.

제8기 특허명세서 작성 및 출원과정은 특허명세서 작성 및 청구범위 해석 등의 이해와 특허 출원·등록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작성실습을 통한 관련업무 종사자의 실무능력 향상위해 준비됐다. 모집인원은 30명이며 신청기간은 9월 13일부터 23일까지고 교육기간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다.교육훈련경비 납부마감은 9월 28일이며 교육훈련경비는 12 만원이다

제2기 특허청구범위 작성 실습 심화과정은 특허명세서 작성 및 청구범위 해석 등의 이해와 특허 출원·등록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작성실습을 통한 관련업무 종사자의 실무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모집인원은 30명이고 신청기간은 9월 17일부터 30일까지고 교육기간은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다.

 교육 신청은 연수원 홈페이지로 신청한다. 연수원 홈페이지 신청 방법은 연수원 홈페이지(http://iipti.kipo.go.kr) → 교육안내 → 일반인과정(교육신청) → 교육과정 선택 → 기수 선택 → 교육과정 클릭 → 교육신청자 기본사항 등 입력 → 맨 하단의 신청 클릭한다.

국제지식재산원 관계자는 "연수원 관원선발기준은 홈페이지 교육신청 선착순이며 수료기준은 총 교육시간의 80%이상 출석이다."고 밝히며 "교육 신청 인원이 10명 미만인 과정은 교육운영이 취소될 수 있다"고 말했다.

 

태그:#국제지식재산연수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연히 프리랜서 웹사이트을 서핑하다가 오 마이 뉴스배너광고을 보았습니다. 주간지 기자로 일한 경험이 있으며 현재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습니다.각종행사에 관계된 글을 쓸까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