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여주시가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부터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관내 직업소개소를 이용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17일(화)부터 18일(수)까지 신속PCR 검사를 실시한다.
 경기 여주시가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부터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관내 직업소개소를 이용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17일(화)부터 18일(수)까지 신속PCR 검사를 실시한다.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여주시(시장 이항진)가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부터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관내 직업소개소를 이용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7일부터 8월 18일까지 신속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실시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직업소개소를 이용하는 일용직 외국인 근로자들은 휴무일이 아니면 근로 시간에 짬을 내 검사를 받아야만 하는데 생계를 이유로 자발적인 검사를 기대하기 어려워 그동안 방역의 사각지대로 분류되어 왔다.  

이에 여주시는 직업소개소 여주시지회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외국인 근로자들의 편의를 위해 8월 17일부터 이틀간 퇴근 이후인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을 결정했다.  

이번 검사는 직업소개소 대표자가 희망자를 여주시청 본관 앞 임시 선별검사소인 나이팅게일 센터로 인솔하여 신속PCR 검사를 받도록 안내했다. 

여주시에는 모두 41개소의 직업소개소가 있으며, 이곳을 이용하는 외국인노동자는 약 200여 명에 이른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직업소개소를 이용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강제하지 않고 일시에 신속PCR 검사를 받도록 적극 협조한 직업소개소 여주시지회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코로나19 감염증의 지역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속PCR 검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지원팀 또는 읍·면·동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주시에서는 오는 8월 24일부터 미등록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760회분의 얀센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여주시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여주시, #이항진, #신속PCR,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