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위기 상황으로 학업이 어려운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 장학생을 모집한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위기 상황으로 학업이 어려운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 장학생을 모집한다.
ⓒ 한국장학재단

관련사진보기

 
한국장학재단은 교육부와 함께 긴급한 위기 상황으로 인해 학업 지속이 어려운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으로 SOS장학생 2차 신청을 받는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저소득층 우수 중고생을 선발해 대학까지 연계 지원하는 국가 장학사업이다.

부모 중 주소득자의 사망이나 구금 등으로 인한 소득이 상실되거나 가족이 중증질병 또는 부상 등을 당한 경우 등으로 학업중단 위기의 중고등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은 이들 학업중단 위기의 중고생을 선발해 10개월간 매월 장학금 30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긴급복지법 제2조 또는 이에 준하는 긴급위기 상황이 발생해 학업지속이 어렵게 된 중2~고3 재학생이며 서류심사와 심층평가를 거쳐 100명 내외의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17일부터 9월 3일까지이며 소속학교 담당교사를 통해 한국장학재단학자금 지원시스템(https://eduman.kosaf.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과 상담센터(1599-229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