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화성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경기 화성시청년지원센터 H.E.Y(센터장 이윤신)가 2021 화성시 청년도시학교를 개최한다. 

도시기획자를 꿈꾸는 청년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은 '뉴키즈온더화성'이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화성의 안팎을 여행하고 전문가와의 멘토링을 통해 살고 싶은 도시를 디자인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우선 박도빈 공동대표(문화예술 커뮤니티 동네형들)와 우영 작가(문화기획자)가 담임멘토를 맡아 전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일, 주거, 공간, 문화 등 지속가능한 청년의 삶을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가 함께 하는 도시인문학 강의도 준비됐다. 

또한 지역 재생 혁신사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학습 투어와 현장조사, 인터뷰 등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를 디자인하는 그룹별 도시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8월 18일부터 11월 10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총 12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화성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학교, 직장 등 활동 근거지가 화성시인 만 19세~만 34세 이하 청년 20명이다. 

지원 신청은 오는 8월 11일까지 화성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hey.hscity.go.kr)에서 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heyyouth@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이윤신 화성시청년지원센터장은 "청년들이 지역의 주체로 성장,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화성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