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에 입당한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공부모임 '명불허전 보수다 시즌5' 초청 강연에 참석해 강연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에 입당한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공부모임 "명불허전 보수다 시즌5" 초청 강연에 참석해 강연을 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페미니즘도 건강한 페미니즘이어야지, 선거에 유리하다고 집권 연장에 악용되어서는 안 된다."

윤석열 대통령선거 예비후보가 소위 '젠더 갈등' 논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윤석열 예비후보는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공부모임 '명불허전 보수다'에 강연자로 나섰다.

마이크를 잡은 그는 이날 국민의힘 의원들의 질문에 답하며 여러 정책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내어놓았다. 그러나 "페미니즘이 너무 정치적으로 악용돼서 남녀 간 건전한 교제 같은 것도 정서적으로 막는다는 이야기가 있다"라는 등 여성주의에 대한 몰이해적 발언으로 논란이 예상된다.

[여성주의] "페미니즘, 정치적으로 악용... 공정한 방향으로 가야"

우선 윤 후보는 "갈등이 일어나는 건 우리 사회의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며 "여성할당제에 대한 청년 남자, 소위 '이대남'이라고 해서 20대 남자들의 불만들이 집단적으로 표출된 것 같은데, 할당제라는 것은 여성이든 다양한 인종이 살고 있는 미국 같은 나라에서도 인종이나 세계 각국에서 이민 온 지역별 할당제 등 적극적 평등 정책이 '어퍼머티브 액션(Affirmative Action)'이라고 해서 시행되고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책임 있는 정치인 입장에서는, 정치는 갈등을 봉합을 해야 하는데 갈등을 야기하고 올라타는 건 생산적이지 못하다"라며 "성장률을 좀 더 높여서, 소위 성장의 혜택을 덜 누리는 사람들도 자기 형편이 나아지는 걸 느낄 수 있게 제도의 혁신 규제 완화 이런 걸 통해서 경제의 역동성을 부여하고 해서 풀어나가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양성 평등이 우리 헌법에도 규정돼 있지만, 좀 더 실질적으로 보장하기 위해서 여성 정책의 방향이 주어져 있다"라며 "여성이 남성에 비해 성적으로는, 육체적으로 약자에 속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할당제도 두고 남성들의 불만을 사는데, 인식이 좀 더 바뀌어 나간다면 굳이 할당제를 안 써도 여성의 공정한 사회참여 기회, 공정한 보상이 이뤄질 수 있지 않겠느냐"라고 말했다. 한시적으로 할당제가 필요하다는 뉘앙스였다. 이어 "여성의 사회 참여가 많이 이뤄지면 그 사회 성장에 도움이 된다"라며 "여성만의 문제가 아니고 남성과 여성을 다 합쳐서 국가 전체, 국민 전체에 도움이 되는 방향이기 때문에 이런 제도를 만들어서 시행한다"라고 할당제의 필요성을 반복했다.

다만 "이것 또한 국가와 국민 위해 공정한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라며 "페미니즘도 건강한 페미니즘이어야지, 선거에 유리하고 집권 연장에 악용돼선 안 된다"라며 마치 일부 페미니즘 진영의 할당제 주장이 국가 공동체의 공정성을 해치는 것처럼 이야기했다.

또한 "저출산 문제는 결국 이게 여러가지 원인(이 있다)"라며 "얼마 전에 무슨 글을 보니까 '페미니즘이라는 게 너무 정치적으로 악용돼서 남녀 간 건전한 교제 같은 것도 정서적으로 막는 역할도 한다'는 이야기가 있다"라고 전했다. 저출산 문제의 원인 중 하나가 마치 페미니즘인 것처럼, 확인되지 않은 의견을 공적인 공간에 풀어놓은 것. 그는 '출산장려금' '시험관 아기 비용 지원' 등의 정책을 비판하며 "10년 간 200조 가까운 돈 썼다고 그러는데 정말 방식 잘못된 게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이후 윤석열 후보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을 예방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해당 발언의 맥락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그는 "그런 주장을 하는 분이 있기 때문에 제가 거기에 대해서 언급한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페미니즘과 저출산 연결은 논리적으로 무리가 있지 않은가'라는 질문에도 "저출산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구조적 문제를 이야기하고, 그런 주장을 하는 분도 있다고 언급한 것"이라고 반복했다. 자신은 '그런 의견을 전달한 것뿐'이라며 회피하는 태도로, 지난 '주 120시간 노동' 발언으로 논란을 빚었을 때와 비슷한 입장이다.

[민정수석실] "청와대 사람들 무식... 사정기능, 스스로 죽는 지름길"
 
국민의힘에 입당한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공부모임 '명불허전 보수다 시즌5' 초청 강연에 참석해 강연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에 입당한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공부모임 "명불허전 보수다 시즌5" 초청 강연에 참석해 강연을 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한편, 그는 이날 청와대 민정수석실을 폐지해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대통령제는 권력 남용이 가장 큰 문제가 된다"라는 것.

윤 후보는 "우리나라의 대통령제 헌법도 잘 만들어놨다. 소위 의원내각제와 대통령제가 잘 융합되게 만들어놨고, 책임총리제도 잘 돼 있다"라며 "그런데 대통령의 막강한 권력으로 사실상 형해화해서, 통제가 잘 안 되게 만들어 놨다"라고 지적했다. 결국 "청와대의 사정기능, 그래서 민정수석실 폐지를 말씀드렸다"라며 "민정수석실이 청와대 내부의 권력에 몰리다 보면, 문제가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라는 것.

그는 "국가가 검‧경, 금융감독원까지 해서 사정기관을 담당하는 국가 공권력을 완전히 통제해서 보고받고, 필요에 따라 수사 안 하고 어떤 건 고발장을 덮어두고, 어떤 건 샅샅이 파고, 그러면 국민이 정치권력을 신뢰하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스스로 죽는 길"이라며 "청와대가 그런 식으로 사정기능을 행사한다. 그 사람들은 전문가가 아니고 무식해서 그렇지, 제대로 알면 자기 죽는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대통령에 반대하는 여당 실세 정치인도 청와대 사정 기능을 동원하면 찍소리도 못하게 만드는 거 어렵지도 않다"라며 "그런 걸 과감히 버려야 한다. 미국 백악관에 사정기능 있느냐? 일본 총리실에 이런 게 있느냐?"라고 물음표를 던졌다. 이어 "대통령실은 국가 미래 정책을 논의하는 게 돼야지, 특정인에 대해 비리정보를 수집하고 컨트롤 하는 게 대통령을 망가트리는 주범"이라고 반복했다.

[조세 제도] "집도 생필품, 과세 정상 아냐... 이재명, 어이없는 인식"

윤석열 후보는 그 외에도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등을 맹비난했다. 특히 "아주 고가의 집이면 모르지만 웬만하면 생필품인데, 생필품을 갖고 있다고 해서 세금을 이렇게 과세한다고 하면 정상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자동차도 예를 들면 벤츠 600을 가지고 있는 사람한테 세금을 많이 (부과)하면 모르겠는데, 웬만큼 노력해서 소득세도 많이 내고, 간접세도 많이 내고 하는데, 생필품을 갖고 있다고 해서 세금 때린다고 해서 국민들이 '조세가 정의에 부합하고 공정하다'고 생각하겠느냐?"라는 질문이었다.

또한 "'돈이 좀 있어도 언제 털릴지 모른다' 정부가 이런 식으로 세금을 뜯어가서는 (안 된다)"라며 "'여명도 많이 남아있는데, 100세까지 사는 거 아닌가?' '퇴직하고 나서 그전까지 번 걸로 살아야 하는데...' 이런 식으로 (국민들이) 다 불안해 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기본소득 및 보편적 재난지원금에 대해서도 비판적인 인식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일본보다 우리가 낫다고 해서 마구 써 재끼고, 어떤 정치인은 '돈을 찍어서 나눠주면 부채도 되지만 자산도 된다'는 이야기도 한다"라며 "어이도 없는 인식"이라고 평가했다. 사실상 이재명 민주당 대선경선 후보를 저격한 셈이다.

태그:#윤석열, #국민의힘, #명불허전보수다, #페미니즘
댓글14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