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시장 이재준)와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과 함께 다음달 7일 메타버스 플랫폼 적용 2022학년도 수시입시박람회를 개최한다. '메타버스(Metaverse)'는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이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학입시설명회가 어려운 상황에서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에 대한 불안과 혼란을 최소화하고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용한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수험생 및 학부모는 가상공간에서 일대일(1:1)로 대학별 입시상담을 받을 수 있다. 고양시는 지난해에도 수시입시박람회를 드라이브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입시박람회는 2021년 8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2시간씩 모두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고려대, 성균관대, 서강대 등 수도권 주요 대학 및 강원대, 충북대 등 지방거점 국립대학 등 61개 대학의 입학사정관 122명이 참가한다. 사전 신청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이재준 시장은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되고 있다"면서 "수험생들의 안전을 지키고 변화하는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메타버스 방식 대입박람회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박람회에 이어 8월 9일부터는 개인별 모두 세 차례 일정으로 자기소개서 초안 작성부터 첨삭, 최종완성까지 일대일(1:1) 맞춤형 자기소개서 컨설팅도 진행된다. 컨설팅 상담사로는 경기도교육청의 대입진학 리더교사로 학교현장에서 고3 수험생 입시를 지도한 34명의 전문교사가 참여한다.

이번 설명회 참여신청 및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gcyf.or.kr/) 또는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031-995-4281~84)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와 고양시청소년재단은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8월 7일 메타버스 플랫폼 적용 2022학년도 수시입시박람회를 개최한다.
 고양시와 고양시청소년재단은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8월 7일 메타버스 플랫폼 적용 2022학년도 수시입시박람회를 개최한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태그:#메타버스, #대학입시 박람회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