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지역 한 고교교사가 받은 교육부 자가진단 앱 괴문자.
 서울지역 한 고교교사가 받은 교육부 자가진단 앱 괴문자.
ⓒ 제보자

관련사진보기

 
교육부 자가진단 앱 알림에서 발송자 란에 '자가진단 드가자'라고 적힌 괴문자가 전국 교사, 학생, 학부모에게 14일 새벽 여러 차례에 걸쳐 대량 살포된 것으로 확인됐다. 교육부는 긴급 상황조사에 착수했다.

이날 서울지역 한 고교교사(역사)는 교육부 자가진단 앱 알림 메시지 탓에 잠을 설쳤다. 이 교사는 14일 오전 0시 34분부터 오전 6시 29분까지 모두 7번의 '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안내'라는 앱 알림 메시지를 받았다. 보낸 이 란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적혀 있었다.

"자가진단 드가자~~~~"

이 교사는 <오마이뉴스>와 한 전화통화에서 "등교 전 자가진단을 제 때 하지 않은 이에게 와야 할 교육부 앱 알림이 새벽에 계속 왔다"면서 "발신처도 우리 학교 이름이나 교육청, 교육부가 아닌 '자가진단 드가자'였다. 교육부가 이 상황에 대해 오류인지, 해킹인지 해명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같은 상황은 서울 지역만의 상황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전국 맘 카페에 이 같은 일을 겪은 학부모들의 글이 잇달아 올라오고 있다.

이와 관련 교육부 관계자는 <오마이뉴스>와 한 통화에서 "지금 급하게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 아직 원인을 모르겠다"면서 "앱 알림이 어느 정도로 발송됐는지도 파악하지는 못했다"고 설명했다.

태그:#교육부 해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에서 교육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살아움직이며실천하는진짜기자'가 꿈입니다. 제보는 bulgom@gmail.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