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성남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12일 공원 내 야간 음주 행위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내렸다
 성남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12일 공원 내 야간 음주 행위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내렸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12일 공원 내 야간 음주 행위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지역 내 56곳 근린(주제)공원이 대상이며, 별도 해제 시까지 행정명령은 계속된다.

해당 지역에선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음주 행위가 금지된다.

행정명령을 어기면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위반으로 확진자가 발생하면 검사, 치료 등 방역 비용에 대한 구상권을 청구한다.

시는 이날부터는 59명의 단속반을 편성해 행정명령 준수 여부를 점검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감을 느낀 시민들이 야외 공원을 많이 찾고 있으나, 코로나19 확산세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된 상태임을 고려해 행정명령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