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거제시 하청면 칠천도 물안해수욕장(사진 왼쪽)과 일운면 와현해수욕장.
 거제시 하청면 칠천도 물안해수욕장(사진 왼쪽)과 일운면 와현해수욕장.
ⓒ 거제신문

관련사진보기


경상남도 내 26개 해수욕장이 오는 7월 3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해 8월 22일까지 운영된다.

거제 16개 해수욕장과 창원 광암해수욕장이 오는 7월 3일 개장하고, 7월 9일 사천 남일대해수욕장과 남해 5개 해수욕장이, 7월 10일 통영 수륙 등 3개 해수욕장이 개장한다.

해수욕장을 찾는 방문객들은 입구에서 발열체크와 안심콜을 통한 방문이력을 남기고 입장해야 하며, 해수욕장내 개인 차양막간의 거리는 끝과 끝을 기준으로 2m 이상이 되도록 설치해야 한다.

실내시설은 물론 해수욕장 특성상 개인간 거리유지가 힘든 실외에서도 물 밖에서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화장실과 실내 샤워시설의 경우 사용정원을 엄격히 관리해 많은 사람이 실내에 집중적으로 모이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경상남도는 한적한 해수욕장으로 거제 명사‧여차‧덕원‧와현‧옥계해수욕장과 통영 사량대항, 사천 남일대해수욕장 등 도내 7개 해수욕장을 추천하기도 했다. 이외에 이용객이 적은 해수욕장을 찾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바다여행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을 참고하면 된다.
 
남해군 송정해수욕장과 설리해수욕장.
 남해군 송정해수욕장과 설리해수욕장.
ⓒ 거제신문

관련사진보기


또 해수욕장 입장정원을 관리하는 '사전예약제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도 있다. 거제시 장목면 구영해수욕장과 남해군 사촌해수욕장이 사전예약이 가능한 해수욕장이다.

예약은 네이버에서 '해수욕장 예약'을 검색해 나오는 해수욕장 이름 옆의 예약 아이콘을 눌러 방문가능 일자와 시간(1일 3회차·3시간씩)을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1인이 4명까지 예약을 등록할 수 있다. 예약정보를 해당 해수욕장 입구에서 제시하면 발열체크 후 입장이 가능하다.

이두용 경남도 섬어촌발전과장은 "경남 바다를 찾아온 피서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와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해수욕장에서 내 가족과 주변 사람들이 함께 안심하고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사회적 거리두기·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해수욕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내 해수욕장에 안전관리요원 184명과 방역 등 현장 관리요원 380명을 배치할 예정이다.

또 10여 개의 야외 샤워시설을 추가로 설치해 실내 샤워장 이용객을 분산하고 이안류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꽃모양 안전부표를 설치하는 등 안전과 방역에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해수욕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해양경찰서·소방서·보건소 등 유관기관과 협력한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거제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거제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단체회원으로 경남 거제시의 전반적인 현황 및 사건사고 등을 알리고자 함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