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초간단 콩나물 자동급수 시스템
ⓒ 윤태

관련영상보기

 
코로나19 여파로 가정에서 생활하는 분들이 많아졌죠?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인테리어에 더 치중하고 옥상·화분 텃밭, 화훼 등 식물키우기에 취미를 갖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저는 그 일환으로 가정에서 획기적인 방법으로 콩나물 키우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소개할까 합니다.

공장 콩나물보다는 가정에서 길러먹는 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일 텐데요, 콩나물은 역시 물주기가 가장 문제입니다.

깜빡 잊거나 외출하는 동안 대여섯 시간 물을 주지 않으면 뿌리가 마르고 썩어 전체적으로 망치게 됩니다. 아까운 콩만 버리게 되는 셈인데요.

제가 찾은 간단한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헤드를 빼낸 욕실 샤워기 호스에서 한 방울씩 떨어지는 물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물을 주는 시스템인데요.

이 방법은 비단 욕실에서 뿐만 아니라 주방, 베란다 등 수도가 있는 곳이라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콩나물 시루가 어두운 환경이 되도록 한 다음 떨어지는 물방울을 이용하면 손쉽게 건강한 콩나물 키우기가 가능합니다.

특별히 비용을 들여 자동급수 장치의 콩나물 재배기를 구매할 필요 없이 너무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게 적절히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매끄럽고 통통하게 콩나물을 키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동영상에 담았으니 한 번 보고 따라해보세요.
 
물방울을 이용한 초간단 콩나물 자동급수 시스템.
 물방울을 이용한 초간단 콩나물 자동급수 시스템.
ⓒ 윤태

관련사진보기


태그:#콩나물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소통과 대화를 좋아하는 새롬이아빠 윤태(문)입니다. 현재 4차원 놀이터 관리소장 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양성을 존중하며 착한노예를 만드는 도덕교육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