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제5차 출판문화산업 진흥 계획(2022~2026)을 수립하기 위한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 홍보물
 ‘제5차 출판문화산업 진흥 계획(2022~2026)을 수립하기 위한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 홍보물
ⓒ 문체부

관련사진보기

 
6월 21일부터 7월 31일까지 '제5차 출판문화산업 진흥 계획(2022~2026)을 수립하기 위한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가 시작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함께 진행하는 이번 공모 사업을 통해 발굴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는 '제5차 출판문화산업 진흥 계획' 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출판문화산업 진흥법 제4조에 따라 5년마다 출판문화산업의 진흥에 필요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현재 제4차 '출판문화산업 진흥 계획(2017~2021)'을 시행하고 있다.

문체부는 "이번 공모전은 내년부터 시행해야 하는 '제5차 출판문화산업 진흥 계획(2022~2026)'을 수립하는 데 필요한 국민들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출판문화산업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출판 생산과 유통, 소비 등의 분야에서 향후 5년간 추진할 필요가 있는 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나, 기존 출판 정책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안하면 된다.

제안서 양식은 문체부(www.mcst.go.kr)와 출판진흥원(www.kpipa.or.kr), 문광연(kcti.re.kr) 누리집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제안서는 7월 31일(토)까지 전자우편(book5@kcti.re.kr)이나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을 통해 접수한다.


접수한 제안 중 출판 분야 전문가 5인의 심사를 거쳐 필요성, 실현 가능성 등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제안자 40명(우수 10명, 장려 30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출판문화산업 진흥 기본계획'은 향후 5년간 출판문화산업의 청사진을 그리는 작업"이라며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과 출판 업계의 의견을 폭넓게 청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출판문화, #공모, #문체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