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용인시가 관내 물류창고등록 50개 업체를 대상으로 화재·재난 예방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경기 용인시가 관내 물류창고등록 50개 업체를 대상으로 화재·재난 예방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가 관내 물류창고등록 50개 업체를 대상으로 화재·재난 예방 특별점검을에 들어간다. 

20일 용인시에 따르면 이는 지난 17일 경기도 이천 덕평 쿠팡물류센터 화재로 막대한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해 시설물 안전관리 여부를 살펴 사전에 피해를 방지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에 용인시는 지난 17일부터 별도 점검반을 꾸려 물류창고업으로 등록해 영업중인 관내 50개 업체를 대상으로 집중 점검에 나섰다. 

주요 점검 분야는 구조, 전기, 소방 등의 시설물 안전 실태와 안전점검 이행 여부, 가스·유독물 등의 위험물 안전관리 실태 등이다.

용인시는 점검 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할 수 있도록 권고하고 업체의 조치사항을 제출받아 결과를 확인키로 했다.

중대한 지적사항에 대해선 업체의 조치 계획을 받아 이행 여부를 확인한 뒤 미이행 시 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협조를 얻어 강력 행정 조치할 방침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화재에 취약한 물류창고업에 대한 예방적 점검을 강화해 대형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용인시, #물류창고, #백군기, #특별점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