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와 정의당대전광역시당은 지난 4월 19일 오전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전광역시 공직자 부동산 투기 감시 시민조사단'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자료사진).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와 정의당대전광역시당은 지난 4월 19일 오전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전광역시 공직자 부동산 투기 감시 시민조사단"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자료사진).
ⓒ 오마이뉴스 장재완

관련사진보기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가 대전광역시 공직자 부동산 투기 의혹 시민조사팀을 재가동, 추가 조사를 시작한다.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는 지난 3월 말부터 4월까지 안산첨단국방산업단지에 대한 공직자 부동산 투기 의혹 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2000여개의 필지에서 대전광역시 공직자 명단과 일치한 28명의 동명인을 확인했고, 이 중 4명이 실제 공직자로 파악되어 조사를 촉구한 바 있다.

대전시도 3월 15일부터 4월 13일까지 5개 구청과 합동으로 시·구합동조사단을 편성, 대전시와 자치구, 도시공사 직원 등 모두 9500명을 대상으로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조사대상 지역 토지 33필지를 시 산하 공무원 19명이 취득한 것이 확인 됐고, 이들의 소명을 받아 투기가 의심되는 1명은 고발하고, 1명은 내사종결 처리했다.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는 이러한 대전시의 조사로 공직자 부동산 투기 의혹이 깨끗하게 해소되지 못했다고 보고, 시민들의 제보를 받아 다시 한 번 대전시 공직자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추가조사를 실시하겠다는 것.

17일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는 "대전시는 공직자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서 깨끗하게 해소하지도 못했음에도 추가 조사는 없을 것이라 발표했다"며 "이에 우리는 다시 한 번 대전시의 재조사를 요구 하는 바이며, 자체적으로 대전광역시 공직자 부동산 투기 조사 시민조사팀을 구성해 추가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사 방법은 우선 서구를 시작으로 논·밭의 토지대장과 대전시 공직자 명단을 대조해 동명을 확인하고, 농지법 위반 및 투기 의심 사례 등을 조사할 예정"이라며 "또한 시민들로부터 제보를 받아 현지조사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부탁드린다(제보 전화 : 042-331-0092)"고 밝혔다.

태그:#부동산투기, #대전광역시, #대전참여자치연대, #시민조사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