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4일 인스타그램에 등장한 '윤석열' 계정(@yoon_seokyeol). 몇몇 매체가 이 인스타그램을 인용한 기사를 내보내자 윤석열 캠프의 이동훈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단체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윤석열 총장 명의 공식 SNS는 없다"라고 밝혔다. 가짜 계정이라는 뜻이다.
 14일 인스타그램에 등장한 "윤석열" 계정(@yoon_seokyeol). 몇몇 매체가 이 인스타그램을 인용한 기사를 내보내자 윤석열 캠프의 이동훈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단체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윤석열 총장 명의 공식 SNS는 없다"라고 밝혔다. 가짜 계정이라는 뜻이다.
ⓒ 인스타그램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개설한 것으로 알려진 인스타그램 계정은 윤 전 총장을 사칭한 '가짜 계정'이었다.

14일 오후 인스타그램에는 'yoon_seokyeol'이라는 ID를 쓰는 계정이 등장했다. 프로필 사진은 윤 전 총장의 사진이었으며, 개설된 계정 프로필에는 "제가 직접 운영하는 계정"이라며 "DM에는 따로 답변 드리지 못하고 있는 점 양해 바란다"라는 설명이 달렸다. 

올라온 첫 이미지는 윤 전 총장이 서울대학교 졸업 학사모를 쓰고 있는 사진이었다. 해당 포스팅에는 "조금 전 국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했다"라며 "이 사진은 저의 서울법대 졸업사진이다. 부정부패 없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이 때의 초심으로 자유 대한민국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겠다"라고 적혔다. 포스팅은 "#윤석열 배상"이라는 문구로 끝났다.

일부 매체가 윤 전 총장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했다고 보도하며 화제가 되자, 윤석열 캠프의 이동훈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단체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윤석열 총장 명의 공식 SNS는 없다"라고 밝혔다. "윤 총장 명의 인스타는 저희 캠프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린다"라는 설명이었다.

태그:#윤석열, #인스타그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