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기 여주시가 지난 9일 ㈜영동과 남여주 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계약을 체결하면서 미분양 산업시설용지 분양을 완료했다.
  경기 여주시가 지난 9일 ㈜영동과 남여주 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계약을 체결하면서 미분양 산업시설용지 분양을 완료했다.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여주시가 지난 9일 ㈜영동과 남여주 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계약을 체결하면서 미분양 산업시설용지 분양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남여주 일반산업단지는 여주시 능서면 오계리 일원에 조성한 산업단지로 남여주IC 인근 최적의 교통입지에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여주시에서 직접 공영개발했으며, 2017년 12월 준공 후 본격적인 기업유치에 나섰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세계경제 위축으로 기업들의 신규투자가 크게 감소하면서 타 시군의 산업단지와 마찬가지로 미분양 사태가 발생했다. 최근 코로나19 백신보급으로 인한 투자심리 회복과 함께 여주시의 산업시설용지 미분양 해소에 대한 강한 의지가 더해져 마침내 산업시설용지 100% 분양에 성공했다.

여주시는 금년도에만 두 건의 산업시설용지 분양계약을 완료하여 32억원의 세외수입을 추가 확보하면서, 산업단지 분양을 통해 총 260억원의 세외수입을 확보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신규투자 위축으로 산업단지 분양이 어려워 걱정이 많았지만 산업시설용지 분양 100%를 달성하여 다행"이라며 "향후 추진되는 산업단지 조성사업 역시 여주시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