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나경원(오른쪽부터), 김은혜, 홍문표, 주호영, 윤영석, 김웅, 조경태, 이준석 후보와 김기현 당 대표 권한대행이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제1차 전당대회 비전발표회-당 대표 및 청년최고위원 후보자'에서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나경원(오른쪽부터), 김은혜, 홍문표, 주호영, 윤영석, 김웅, 조경태, 이준석 후보와 김기현 당 대표 권한대행이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제1차 전당대회 비전발표회-당 대표 및 청년최고위원 후보자"에서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대표 후보 예비경선(컷오프) 결과 발표가 결국 연기됐다.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는 27일 오후 출입기자들에게 "당초 금일 오후 예정된 당 대표 본경선 진출자 발표는 여론조사 완료가 늦어지는 관계로 내일(5.28) 오전으로 연기되었다"라고 공지했다.

당초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당직자와 접촉한 것으로 확인되며, 김 원내대표 개인 일정은 물론 당 공식일정도 모두 취소됐다. 하지만 국민의힘은 컷오프 결과 발표는 예정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26, 27일 양일간 실시하기로 한 여론조사가 예정보다 늦어지면서 결국 발표가 밀리게 됐다. 현재 당내에서는 전당대회 '룰'에 대해서도 하태경·유경준·황보승희 의원 등이 문제를 제기하며 긴급 의원총회 소집까지 요구를 한 상황이다. 호남 및 청년 계층이 배제되고 있다는 지적이었다. 당권주자들 사이의 '계파' 논쟁도 연일 격화되며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태그:#국민의힘, #당대표, #예비경선, #컷오프, #전당대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