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원재)은 송도국제도시에 '석양과 어우러진 공공미술 작품'을 설치하기 위한 아이디어 스케치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서해 바다와 맞닿아 있고 특히 낙조가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 송도에 공공 미술작품을 설치함으로써 송도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우리나라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내·외국인이면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입상작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추후 전문작가가 재해석하고 발전시켜 실제 작품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다음달 3일부터 31일까지이며, A4 크기 한 장에 창의적인 발상으로 석양과 어우러진 공공미술작품과 관련한 작품을 구상한 뒤 간략한 아이디어 스케치와 아이디어에 대한 설명을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제출 방법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www.ifez.go.kr→공고→고시·공고→공공미술작품 아이디어 스케치 공모전)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소통참여→공모전→공공미술작품 아이디어 스케치 공모전)에서 공모신청서와 아이디어 스케치 등 제출 서류를 다운로드, 작성해 인천시 홈페이지나 전자우편,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타당성 △창의성 △조화성 △효과성 등이다. 결과는 6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전체 시상금은 1000만 원으로, 5개 아이디어를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에 따라 수상자가 없거나 수상 인원이 달라질 수 있으며, 공동 제안일 경우 주제안자에게 상금이 수여된다.

김재범 인천경제청 미디어문화과장은 "그동안 공공미술작품 설치 사업이 전문가 중심이었다는 한계를 극복하고 많은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시민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상상력을 작품에 반영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에 '석양과 어우러진 공공미술 작품'을 설치하기 위한 아이디어 스케치를 공모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에 "석양과 어우러진 공공미술 작품"을 설치하기 위한 아이디어 스케치를 공모한다.
ⓒ 인천경제청

관련사진보기


태그:#송도국제도시, #공공미술, #석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