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예정지인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일대 모습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예정지인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일대 모습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사업 공무원 부동산 투기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 용인동부경찰서가 23일 용인시 처인구청 등 6곳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앞서 용인시는 지난달 18일 시 공무원 3명이 반도체클러스터 일대 토지를 내부정보를 활용, 매입한 정황을 파악하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시는 지난달 9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시 공직자와 용인도시공사 직원을 포함한 총 4817명에 대해 진행한 전수조사에서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 

앞서 경찰은 지난달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용인시청과 양지면사무소와 이동읍행정복지센터 등 10곳에 수사관 23명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한 바 있다.

용인반도체클러스터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죽능리 일원에 약 4.48㎢(약 135만평)로 조성되며 기반시설 1조6천억 원, 산업설비 120조 원 등 약 122조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사업이다. 

태그:#용인시, #동부경찰서, #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