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충남도당과 정의당 충남도당이 각각 성명서를 발표하고 민주당 소속 시의회 의장들의 철저한 수사와 대 도민 사과를 요구했다.
 국민의힘 충남도당과 정의당 충남도당이 각각 성명서를 발표하고 민주당 소속 시의회 의장들의 철저한 수사와 대 도민 사과를 요구했다.
ⓒ 정의당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소속 천안시의회 황천순 의장과 아산시의회 황재만 의장의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21일 국민의힘 충남도당과 정의당 충남도당이 각각 성명서를 발표하고, 당사자들의 사퇴와 민주당의 사과를 요구했다. 

국민의힘은 황천순 의장의 사례를 직위를 이용한 전형적 투기행위이자 공적정보를 다루는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내부정보를 이용해 재산증식을 노리는 파렴치한 범죄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어 검찰과 경찰은 모든 수사역량을 총동원해 2017년 당시 민주당 소속 구본영 천안시장과 고위공직자, 지역구 국회의원을 포함한 전수조사를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도 '천안과 아산은 충남도에서도 가장 토지개발행위가 많은 지역이다. 지역 정계의 비리가 비단 오늘만의 일은 아닌 이유'라면서 '기득권이 되어 버린 현 여당과 기존의 기득권 세력인 국민의힘 역시 부동산 투기 의혹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이다. 수사에 나선 경찰이 선출직 공직자의 비리를 명명백백하게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성토했다.  

이와 함께 ▲ 비리 의혹 연루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대도민 사과 ▲ 충남도 차원의 천안·아산 지구의 철저한 전면 수사를 요구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황천순 천안시의회 의장은 2017년 9월 천안 용곡지구 인근에 약 1000㎡의 농지를 부인명의로 구입했다. 용곡지구는 2017년 7월 타당성검토 중간 용역보고회와 10월에 최종보고회가 개최됐으며 당시 황천순 의장이 해당 사업을 소관하는 도시건설위원장이었다. (황천순 의장은 '사전에 내부 정보를 알지 못했고, 농사를 짓기 위해 구입한 땅'이라고 반박했다, 편집자 말)

여기에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도 지난달 말 자택을 포함한 5곳을 압수수색 당했다. (황재만 의장도 관련 의혹을 모두 부인했다, 편집자 말)

정의당 충남도당 '부동산 투기공화국 해체 특별위원회' 조정상 위원장은 "도내 최대 도시 두 곳의 기초의회가 한꺼번에 쑥대밭이 되어 버린 형국이다. 경찰 수사는 차치하고라도 이런 혼란을 야기한 것만으로도 민주당이 도민들에게 사과를 해야 한다. 그것이 책임 있는 정당 정치의 모습"이라고 밝혔다.

이어 "천안시의회 의장이 양승조 도지사의 측근으로 알려져 있고. 양 지사의 지역적 배경이라는 한계가 있지만 충남도 차원에서 천안·아산에 대한 철저하고 대대적인 조사는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충남의 민주당 기초의원 90여 명이 양 지사의 대권출마를 촉구하는 상황이다. 철저한 조사가 이루어져 한 점 의혹이 없어야 양 지사의 대권 가도 역시 순탄하지 않겠는가"라고 지적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태그:#국민의힘, #정의당, #천안시의장, #아산시의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충남 대표 연극 극단 가린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