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겸 대표 권한대행이 2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겸 대표 권한대행이 2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 백신 수급을 둘러싼 국민 불안이 번져가면서 정치권에서도 이 문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20일 국민의힘은 5월에 열리는 한미정상회담의 주요 성과지표가 백신 물량 확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나서라'고도 요구했다. 

주호영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 방미의 가장 중요한 의제는 백신 확보"라며 "사전에 철저히 교섭과 준비가 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백신은 나라마다 자국 국민들의 생명 안전과 경제가 걸린 최고의 전략물자"라며 "우리 외교력의 성적표는 이번 한미정상회담에서 우리가 어떻게 좋은 백신을 많이 확보하느냐에 달려 있을 것이고, 많은 국민들도 큰 기대를 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한층 더 수위를 높였다. 그는 "우리나라 코로나 종식의 최대 걸림돌은 대통령의 잘못된 정보와 안이한 상황 인식"이라고 주장했다. 이 정책위의장은 "분명히 말하지만 우리나라가 1년 넘도록 코로나 위기에 처해있으면서도 비교적 무탈한 방역망을 지켜온 것은 국민의 자발적인 희생 덕분"이라며 "지금 문재인 정부가 해야 할 일은 자화자찬이 아니라 국민의 희생에 존경을 표하고, 백신 수급 실패를 인정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 정책위의장은 "정부는 상반기에 1200만 명을 접종할 계획이고, 11월 집단면역이 가능하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백신 수급 자체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과연 어떻게 가능하다는 말인지 뚜렷한 답변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도 지적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백신 확보를 위한 대통령 특사 파견을 즉각 검토해달라"며 "국회 차원의 의원 외교가 필요하다면 초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 겸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 겸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정부 여당도 '백신 불안' 해소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코로나 백신 수급 긴급원내점검단' 설치를 발표하며 "백신 수급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도록 수급현황을 투명하게 국민께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장관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에서 "당초 계획되어 있는 백신과 곧 계약 예정인 추가 물량을 차질 없이 도입하고 접종하겠다"고 밝혔다.

태그:#코로나19, #백신, #문재인 대통령, #한미정상회담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