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항진 여주시장이 지난 14일 여주실내체육관 예방접종센터에서 1차 현장대응요원 280번째 접종자로 분류돼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을 맞았다.
 이항진 여주시장이 지난 14일 여주실내체육관 예방접종센터에서 1차 현장대응요원 280번째 접종자로 분류돼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을 맞았다.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이항진 경기 여주시장이 지난 14일 여주실내체육관 예방접종센터에서 1차 현장대응요원 280번째 접종자로 분류돼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을 맞았다. 

이번 접종은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지자체장이 우선 접종함으로써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제고하고 전 국민적 예방접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이항진 시장은 백신 폐기량 최소화를 위해 1차 현장대응요원들과 함께 접종했으며 보건소, 소방서 복무요원인 여주시 1차 대응요원 접종대상자 290명 중 280번째 접종자로 접종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코로나19로 자유롭지 못했던 일상생활과 어려운 지역경제가 백신접종으로 다시 회복되길 바란다"며 "백신예방접종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0일부터는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하는 여주시는 예방접종 1분기 대상자 90% 접종을 마쳤다. 

이를 위해 대상자 이송을 위한 차량 임차 예산을 읍면동에 재배정하고 위탁의료기관 조기접종에 따른 해당의료기관 백신관리 및 접종 관리 점검도 실시하고 있다. 

태그:#이항진, #여주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