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광역시 청사 및 인천애(愛)뜰.
 인천광역시 청사 및 인천애(愛)뜰.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20일까지 2021년도 인천시 마을기업 2차 공모사업에 참여할 법인 또는 단체를 모집한다.

'마을기업'이란 지역 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을 뜻한다.

지난 2월 1차 마을기업 선정에 이은 이번 공모는 새롭게 마을기업으로 진입하는 예비·신규 마을기업 외에도 기존에 마을기업으로 지정된 기업도 재지정, 고도화 마을기업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마을기업은 예비는 1000만 원, 신규는 5000만 원, 재지정은 3000만 원, 고도화는 2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마을기업 운영을 위한 교육 및 경영컨설팅, 홍보 및 판로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도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마을기업의 4가지 운영 원칙인 공동체성, 공공성, 지역성, 기업성을 충족하고 적정한 사업계획을 수립해 제출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각 유형별 사전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 또는 단체는 사업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오는 20일까지 해당 군·구 마을기업 담당부서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기업을 대상으로 군‧구의 현지조사를 통해 적격 여부를 검토하고 인천시와 행정안전부의 심사를 거쳐 6월 중 마을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이번 공모 사업과 관련된 내용은 인천시 및 군‧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공모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구 마을기업 담당부서와 인천시 마을기업 지원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웅 인천시 사회적경제과장은 "마을기업은 지역 내 소득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공동체의 이익을 실현하고 동시에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소 경제 단위"라며 "다양한 마을기업이 지역 내에서 뿌리내릴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태그:#마을기업, #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