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최승태

관련사진보기


민선 출범 1주년을 맞은 삼척시체육회가 30일 법인 설립을 위한 창립 총회를 가졌다.

시민체육관 회의실에서 열린 총회에는 법인 설립 준비위원 5명이 발기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법인(발기인) 창립총회 경과보고에 이어 주요 심의 의결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안건
- 법인단체 정관 제정의 안
- 법인단체 임원선임의 안
- 법인단체 재산출연 사항의 안
- 법인단체 주 사무소 설치의 안

시체육회는 법인 전환을 위해 4월 중순까지 삼척시에 법인 인가를 신청하는 한편, 국민체육진흥법 일부 개정안이 시행되는 오는 6월 9일 이전까지 등기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임의단체에서 특수법인으로 전환되면 수익사업이 가능해져 조직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척시체육회 김상하 회장은 "공정하고 청렴한 체육 행정시스템을 마련해 시민의 건강과 체력증진에 기여하고,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이 균형 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가겠다"고 말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현)삼척방송 기자/PD, 현)한국방송DJ협회 사업국장, 전)서울시청,인천시청,평택시청 인터넷방송 총괄PD, 전)C&M 서울미디어원 PD, 전)서울MBC PD(free), 전)yahoo korea PD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