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광명 청·와·대(청소년이 와글와글 소통하는 대토론 의회학교) 꿈의학교’ 학생들 기자회견
 광명 청·와·대(청소년이 와글와글 소통하는 대토론 의회학교) 꿈의학교’ 학생들 기자회견
ⓒ 청·와·대 꿈의학교

관련사진보기

 

경기도교육청이, 올해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운영할 '경기꿈의학교' 2029교를 최종 선정했다.

경기꿈의학교는 학교 안팎의 청소년이 자신의 꿈 실현을 위해 스스로 기획, 도전하면서 삶의 역량을 기르는 학교 밖 학교로,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됐다.

꿈의학교는 운영 주체에 따라 3종류로 나뉜다. 그 중'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학생 자율성이 가장 강조되는 학교다. 학생이 자기가 배우고 싶은 것을 직접 찾고, 학교 설립까지 기획하고 운영까지 직접 한다.

이와 함께 마을교육공동체가 운영하는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와 경기도 내 기업과 기관 등이 운양하는'다함께 꿈의학교'가 올해 경기도에서 운영된다.

이번에 선정된 꿈의학교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1006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920교, 다함께 꿈의학교 103교다.

선정된 꿈의학교는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꿈의학교 학생모집 시작은 5월 3일부터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를 통해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도내 초·중·고등학생이거나 이들과 같은 나이의 학교 밖 청소년이다.

태그:#경기꿈의학교, #경기도교육청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10,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