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림 벤제마의 맹활약을 앞세운 레알 마드리드(레알)가 귀중한 승리를 챙겼다. 레알은 21일(한국 시각) 스페인 비고에 위치한 발라이도스에서 열린 '2020-2021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라 리가) 28라운드 셀타 비고와의 원정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한 카림 벤제마의 활약에 힘입어 3-1의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레알은 지난 1월 31일 레반테전 패배이후 리그 8경기 무패행진을 이어가는등 최근 공식경기 무패행진을 10경기로 늘렸다.

베테랑들의 활약... 그 중에 빛난 벤제마

최근 레알을 지탱하는 힘엔 베테랑들의 활약이 절대적이었다. 토니 크로스, 루카 모드리치, 카림 벤제마 이 세 선수는 젊은 선수들보다 한 단계 높은 클래스를 과시하며 공격포인트는 물론이거니와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이들의 활약속에 레알은 최근 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진출을 비롯해 리그 우승경쟁도 계속 이어 나갈 수 있었다.

셀타와의 경기에서도 베테랑들의 활약속에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토니 크로스는 후반 26분까지 71분간 활약하며 강한 전방압박과 허를 찌르는 키 패스, 전진능력을 선보이며 셀타 수비진을 버겁게 만들었다.

토니 크로스의 활약은 기록에서도 나타났다. 전반 20분과 30분 벤제마의 골을 도우며 2어시스트를 기록한것을 시작으로 48번의 패스를 시도해 45번 성공시켜 94%의 패스성공률을 기록해 양팀 통틀어 가장높은 기록을 만들어냈으며 5번의 기회창출 역시 선발출전한 선수가운데 가장 많은 횟수였다.

모드리치의 활약역시 인상적이었다. 다이아몬드형 4-4-2 포메이션에서 벤제마와 비니시우스 바로 밑에 위치한 그는 안정적인 볼터치와 넓은 시야, 한 박자 빠른 패스 타이밍을 이용해 상대의 압박을 벗겨내며 전반전 레알이 볼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는 데 큰 역할을 해냈다.

두 선수의 활약이 컸지만 이 경기에서 벤제마의 활약을 결코 빼놓을 수 없다. 지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엘체전에서 직접 골을 터뜨리며 위기에 빠진 팀을 구해내는등 지난 9경기에서 6골을 터뜨린 그는 셀타와의 경기에서도 엄청난 활약을 선보였다.

전반 20분 페널티박스 부근에서 토니 크로스의 패스를 받아 선제골을 터뜨린 벤제마는 10분 뒤 또다시 토니 크로스의 패스를 득점으로 연결시키며 멀티골 경기를 만들어 팀이 수월하게 경기를 풀어나가는 데 일조했다. 벤제마는 이에 그치지 않고 경기 종료직전엔 마르코 아센시오에게 침착하게 패스를 내줘 도움까지 추가하는 등 레알이 터뜨린 3골에 모두 관여했다.

벤제마의 활약은 공격포인트에서만 그치지 않았다. 수비시엔 전방에서부터 강한 압박을 구사해 상대수비를 곤란하게 만든 것은 물론이거니와 미드필드 진영까지 내려와 적극적인 수비 가담을 펼침과 동시에 볼을 받아주는 역할을 수행해 공격의 활로를 열었고 적극적으로 동료들에게 기회를 내주는 등 이타적인 플레이도 인상적이었다.

벤제마는 슈팅 능력에서도 레알의 젊은 선수들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을 보여줬다. 이날 레알은 벤제마 다음으로 비니시우스(4회), 발베르데(2회)가 많은 슈팅을 시도했는데 두 선수 모두 유효슈팅은 고사하고 한 박자 느린 슈팅 타이밍으로 인해 번번히 수비에게 막히며 상대에게 위협을 주지 못했다.

하지만 벤제마는 전반전 자신에게 찾아온 2차례의 득점기회에서 엄청난 집중력과 침착성을 이용해 수비의 빈 틈을 노린 한 박자 빠른 슈팅으로 득점에 연결시키며 베테랑으로서의 위용을 과시했다. 전반 24분 벤제마의 패스를 받은 비니시우스가 문전앞에서 허무하게 기회를 날린 것은 벤제마와 비니시우스의 차이를 증명한 장면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벤제마는 셀타전 멀티골로 최근 4경기에서 6골을 터뜨리는등 물오른 골 감각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벤제마를 비롯한 베테랑들의 활약이 있기에 레알은 시즌 말미까지 우승에 대한 희망을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카림 벤제마 최근 활약상
2월 7일 우에스카전: 공격포인트 없음(레알 2-1승)
2월 10일 헤타페전: 1골(레알 2-0승)
2월 15일 발렌시아전: 1골(레알 2-0승)
3월 8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 1골(레알 1-1무)
3월 14일 엘체전: 2골(레알 2-1승)
3월 17일 아탈란타전(UCL 16강 2차전): 1골(레알 3-1승)
3월 21일 셀타 비고전: 2골 1도움(레알 3-1승)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레알 마드리드 벤제마 모드리치 토니 크로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깔끔한 기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