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이 코로나19 4차 재난지원금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을 오는 28일까지 내놓고, 3월 말부터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4.7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전 지급이 현실화된 것이다.

이낙연 민주당 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정은 넓고 두터운 추경안을 28일까지 합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코로나 장기화로 피해가 확산되고 있다"라며 "넓고 두터운 지원이 경기 회복을 앞당길 확실한 정책 수단"이라고 강조했다. 선별 지급 방침을 재확인한 것이다.

김태년 원내대표도 "민주당은 4차 재난지원금을 최대한 빨리 확정해 추경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가장 심각한 충격을 받은 취약계층에, 사각지대 없이 더 두텁고 넓게 지급할 것"이라며 "3월 말부터 지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민주당은 이번 4차 재난지원금이 '선거용'이라며 반발하고 있는 국민의힘에 적극적으로 반박했다. 이낙연 대표는 "야당도 긴급재정명령을 통해 100조 원을 투입하자고 제안한 게 엊그제 일인데, (이제 와선) 재난지원금을 근거 없이 폄훼하고 있다"라고 꼬집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은) 모든 것을 표 계산으로 바라보는 선거병에서 벗어나야 한다"라고 비난했다.

태그:#이낙연, #김태년, #코로나19, #4차재난지원금, #4.7보궐선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