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삼척시 스토브리그에 참가한 평창FC와 광주대학교 축구팀이 훈련경기를 펼치고 있다.
 삼척시 스토브리그에 참가한 평창FC와 광주대학교 축구팀이 훈련경기를 펼치고 있다.
ⓒ 최승태

관련사진보기

 
강원 삼척시가 스포츠 종목별 동계 전지훈련지로 급부상하면서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삼척시는 지난해 스포츠마케팅 강화를 위한 체육진흥과를 신설한 뒤 기존의 핸드볼팀 위주의 훈련유치에서 벗어나 새로 완공된 삼척복합체육시설을 활용해 축구, 육상, 태권도, 카누 등 다양한 종목의 동계훈련을 유치하고 있다. 

또한 전지훈련 유치를 위해 훈련비 일부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통해 보다 공격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 결과 2월 현재 삼척에는 동계 전지훈련 및 고등·대학 스토브리그 축구대회에 참가하는 30개 팀 1200여 명과 육상 2팀 303명이 체류하고 있다. 

이번 동계 전지훈련 참가팀들은 단기 2주에서 최장 1개월 동안 삼척에 체류하면서 관내 숙박시설과 음식점 등을 이용하며 약 7억 원 이상의 경제적 효과를 가져와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스토브리그에 참가한 한 축구팀 감독은 "예상외로 따듯한 날씨에 야외활동이 가능해 다른 참가팀과 같이 실전 같은 훈련을 치를 수 있었다"며 "기회가 되면 내년에도 동계 전지훈련지로 삼척을 찾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삼척시체육회 천성관 사무국장은 "전지훈련에 참가한 선수와 임원 가족들 모두 코로나19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훈련장에 들어올 수 있다"며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매일 오전 오후 발열체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체육진흥과 정현태 과장은 "종목별 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훈련장 의료진 지원, 지역문화 체험프로그램 제공 등 타 지자체와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스포츠마케팅에 나서고 있다"며 "2021년에 예정된 전국 및 도 단위 종목별 대회와 하계 전지훈련 팀까지 합하면 연간 2만여 선수들이 삼척을 찾아 25억 원 이상의 지역 경기 부양 효과를 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스토브리그, #동계훈련, #전지훈련, #삼척시, #복합체육공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