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퍼 무비로는 이례적으로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93%라는 높은 퍼센트를 기록한 영화 <퍼펙트 케어>가 오는 19일 개봉한다. 이 영화는 <나를 찾아줘>의 주연으로 분해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펼쳤던 로자먼드 파이크의 복귀작으로 주목 받아온 작품이다. 

5일 오후 서울 용산CGV에서 영화 <퍼펙트 케어>의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신선한 소재로 무장한 케이퍼 무비
 
 영화 <퍼펙트 케어>

영화 <퍼펙트 케어> ⓒ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은퇴자들의 건강과 재산을 관리하는 케어 업체 CEO인 말라(로자먼드 파이크 분). 알고 보면 그녀는 사람을 요양원에 감금하다시피 하고 집과 가구를 털털 터는 강도에 다름없다. 그녀가 이 일을 하는 이유는 최고의 부자가 되고 싶어서다. 법을 잘 이용해 법의 테두리에서 한 치의 벗어남도 없이 합법적으로, 때론 불법적으로 이 모든 일을 해내는 말라에게 예상치 못한 적수가 나타나고 목숨을 건 한판 승부가 펼쳐진다.

이 영화는 <나우 유 씨 미 2> <오션스8> 등의 케이퍼 무비에 비견할 만한 영화인데 그 수법을 보자면 보다 참신(?)하고 악질적이다. 소재부터 완전히 새롭게 출발하는 것.

이 영화의 중심에서 극을 이끄는 말라 역의 로자먼드 파이크는 <퍼펙트 케어>에서 법의 테두리 안에서 순진한 고객들의 재산과 영혼을 남김없이 터는 케어 비즈니스 팀의 리더를 연기한다. 오는 28일(미국 현지시각 기준) 개최하는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로자먼드 파이크는 이 영화로 뮤지컬 코미디 여우주연상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세상엔 두 종류의 사람이 있거든. 사자와 양. 난 양이 아니야. 빌어먹을 사자지."

극중 말라의 대사다. 이 대사처럼 말라는 암사자 카리스마를 유감 없이 뽐내며 절대 지지 않는 싸움을 펼친다. 성별을 넘어, 자신을 지지해주는 배경을 넘어 용기와 배짱으로 극한 상황을 타개해나가는 그의 모습을 보면 반하지 않을 수 없다. 
 
카리스마 있는 캐릭터의 격돌
 
 영화 <퍼펙트 케어>

영화 <퍼펙트 케어> ⓒ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영화 <퍼펙트 케어>

영화 <퍼펙트 케어> ⓒ 제이앤씨미디어그룹

 
로자먼드 파이크 외에도 <왕좌의 게임>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던 배우 피터 딘클리지가 로만 룬요프 역으로 출연해 냉혹한 성격의 마피아 조직 보스로서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다. 또한 <분노의 질주: 홉스&쇼>로 전 세계 영화인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배우 에이사 곤살레스는 말라의 파트너 '프랜' 역을 맡아 한탕 털이 기업의 2인자를 열연한다. 명배우로 불리는 다이앤 위스트의 연기도 극에 활력을 더한다.

또한 <퍼펙트 케어>의 특징이라면 세트장 촬영이 전혀 없었다는 점이다. J 블레이크슨 감독은 "모든 것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세트장과 달리, 실제 장소는 카메라 구도나 공간에 제약이 많다"며 "하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장소에서 촬영함으로써 더욱 디테일한 영화를 탄생시킬 수 있었다"라고 인터뷰하기도 했다. 이렇듯 빤해 보이는 케이퍼 무비지만 신선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 것.

한 줄 평: 반전은 아직 남았다
평점: ★★★★(4/5) 

 
영화 정보

제     목: 퍼펙트 케어
원     제: I Care a Lot
장    르: 범죄 스릴러
감     독: J 블레이크슨
출     연: 로자먼드 파이크, 피터 딘클리지, 에이사 곤살레스, 다이앤 위스트
수     입: 조이앤시네마
배    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상영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 타임: 119분
개     봉: 2021년 2월 19일
 
 
 영화 <퍼펙트 케어>

영화 <퍼펙트 케어> ⓒ 제이앤씨미디어그룹

 
퍼펙트케어 미리보는영화 개봉예정영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음악이 주는 기쁨과 쓸쓸함. 그 모든 위안.

top